기관소개

CI / 캐릭터

CI (실버스마일)

실버스마일은 노인학대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의미합니다.

  • Silver Smail 심볼마크

    [심볼마크]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로고

    [로고타입]

SILVER + SMILE = 웃는노인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탄생한
Silver Smile 은, 노인학대 없는 밝고 건강한 노인의 모습을 형상화 하고 있다.

나도 언젠가 노인이 된다는 진리를 바탕으로
노인이 웃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다.

BI (나비새김)

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나비새김’은
‘존중받는 어르신을 나의 마음에 새김’을 의미합니다.

  • 나비새김 심볼마크

    [심볼마크]

  • 나비새김 로고

    [로고타입]

나비 + 새김 = 나비새김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나비새김 캠페인 브랜드의
나비는 ‘희망’과 ‘공존’의 대표적 상징물, 노인학대의 위험에서 벗어나
존중받기를 원하는 어르신의 희망을 표현하며

새김은 잊지 아니하도록 마음 속 깊이 간직한다는 의미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마음에 새기고, 본인의 역할을 마음에 새김을 형상화하고 있다.

캠페인
KEY Message
나비 + 새김 = 나비새김
실버스마일 캐릭터 드리
드리

드리는 주다의 높임말인 드리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노인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드리자는 의미입니다.


‘드리’는 2010년 제작되어 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실시한
노인학대예방 관련 각종 캠페인, 홍보 시 활용된 첫번째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드리의 모습은 나무로, 나무의 그늘과 그루터기처럼 편안한 쉼터가 되어드리고자 하는 마음을
상징화 한 것 입니다. 또한 색상은 병아리와 같은 노란색상으로 젊은 세대의 의미로 사용하여 젊은세대의 드리는 마음,
즉 노인공경을 표현해 보았습니다.